> 연구보고서 > 연구보고서
<목차>
요약
제1장 연구의 개요
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
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
1. 연구 범위
2. 연구 방법 및 내용
제2장 전통시장 이론 및 관련 법규
제1절 전통시장 이론
1. 전통시장의 정의
2. 전통시장의 분류
3. 전통시장의 특징 및 문제점
제2절 전통시장 관련 법규
제3장 전통시장 및 상점가 현황과 지원 실적
제1절 전통시장 및 상점가 현황
1. 시ㆍ군별 현황
2. 기준 및 유형별 현황
3. 개설연도별 현황
제2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 실적
1. 정부 지원 실적
2. 경북 지원 실적
제4장 전통시장 상인 및 이용객 수요조사
제1절 조사 개요
1. 조사 목적
2. 조사 내용
3. 조사 대상 및 방법
4. 자료 확인 및 분석방법
5. 응답자 특성
제2절 상인 조사 결과
1. 점포 일반현황
2. 점포 운영 및 시장에 대한 평가
3.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사업
제3절 이용객 조사 결과
1. 이용객 일반현황
2. 시장 방문 특성
3. 전통시장에 대한 평가
제4절 종합 평가
제5장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
제1절 정부 지원 정책의 방향
제2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 정책의 기본 방향
제3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 정책 방안
1. 권역별 특화 시장 조성
2. 전통시장 구조개편 및 컨설팅 지원
제6장 결론 및 정책 제언
제1절 결론
제2절 정책 제언
참고문헌
부록 상인 및 이용객 설문조사표
1. 상인 설문조사표
2. 이용객 설문조사표